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시사·사회이슈/_2020

에코프로비엠(247540) 공격적인 증설에는 이유가 있다

by DDoogddAK 2020. 11. 6.
반응형

가파른 실적 개선세 지속

동사 3Q20 실적은 매출액 2,502 억원(YoY: +65%, QoQ: +32%), 영업이익 177 억원(YoY: +82%, QoQ: +29%)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COVID-19 사태 이후 하반기에 진입하면서 고객사들의 Non-IT 용 NCA 양극재 수요가 회복세를 보였고, PHEV 용 NCA 양극재와 EV 용 NCM 양극재 출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신공장 CAM5 NCM 라인의 가동률 상승과 판관비 절감 효과가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4Q20 에도 꾸준한 실적 성장세가 전망된다.

계절적인 영향으로 주요 고객사들의 Non-IT 용 원형전지 출하 증가세는 다소 둔화되겠지만 해외 고객사 중심의 NCA 양극재 수요 성장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 9 월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1.5% 증가한 31.9 만대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동사 양극재 출하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를 반영한 4Q20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835 억원(YoY: +92%, QoQ: +13%), 204 억원(YoY: +1151%, QoQ: +14%)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2021 년부터 중대형 배터리에 High-nickel 양극재 적용 시작된다

2021 년부터 국내 중대형 배터리 업체들의 High-nickel 양극재 확대 적용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High-nickel 양극재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동사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주력 고객사인 삼성 SDI 는 내년 하반기에 지금보다 한 단계 발전된 Gen5 배터리를 출시할 계획이다.

에너지 밀도 향상을 위해 High-nickel NCA 양극재가 적용되며, 실리콘 음극활물질을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Gen6, Gen7 으로 넘어가면서 양극재 Nickel 비중을 90% 이상으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 이노베이션도 지금의 NCM811 에서 더욱 Nickel 함량이 높아진 NCM9½½ 배터리 양산을 목표로 개발을 추진 중이다.

향후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의 발전 방향은 High-nickel 로 가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각국 정부의 친환경 정책 강화 기조가 강화되는 가운데, 내연기관에 견줄 수 있는 주행거리 확보를 위해 고민하는 완성차 OEM 업체들의 배터리 특성 개선에 대한 요구는 커지고 있다.

동사는 가파르게 증가할 수요 대응을 위해 생산 Capa.를 2020 년 5.9 만 t 에서 2024 년 18 만 t 규모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유지

동사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12 개월 Forward EPS 에 국내 이차전지 소재 업종 평균 P/E 배수와 동사의 고점 P/E 배수와의 중간값인 65 배를 적용해 산출하였다.

① 내년부터 전방 업체들이 전기차용 배터리에 High-nickel 양극재 도입을 확대하면서 동사의 수혜가 클 수 있고, ② 중장기적인 성장성을 고려해 2024 년 매출 규모가

약 4 조원에 달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높은 Valuation 배수 적용에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매출액 4 조원 달성시 예상 P/E 11~12 배). 내년부터 High-nickel 중심의 중대형 배터리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이익 증가와 주가 상승을 동시에 이끌 것으로 전망되는 바 최근 주가 조정을 비중 확대 기회로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http://vip.mk.co.kr/newSt/news/news_view2.php?p_page=&sCode=13&t_uid=5&c_uid=117341&search=

 

vip.m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