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STOCK

골든크로스

by DDoogddAK 2020. 10. 6.
반응형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

 

주가 나 거래량의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아래에서 위로 돌파해 올라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강력한 강세장으로 전환함을 나타내는 신호로 받아들여집니다.

 

이동평균선이란 특정 기간 동안의 주가의 평균치를 이어놓은 선을 말합니다.

 

'단기골든크로스'는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는 것을 말하며,

'중기골든크로스'는 20일선과 60일선을,

'장기골든크로스'는 60일선과 100일선을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단기 골든크로스가 나타났다면 5일간 주가의 평균가격(5일 이동평균선)이 20일간 주가의 평균가격(20일 이동평균선)을 넘어서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것은 최근 5일간 투자심리가 지난 20일간 투자심리보다 좋아지면서 주가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졌음을 나타내는 신호가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증권시장에서는 골든크로스 출현을 향후 장세의 주식상승신호로 해석합니다. 하지만 단기 골든크로스만 가지고서는 상승추세라고 해석하기에는 힘들며, 보통 5일선과 20일선이 60일선을 뚫고 다시 120일선을 뚫으면 추세적 상승세로 해석합니다.

또 골든크로스 발생 시 거래량이 많을수록 강세장으로의 전환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한편 골든크로스와 반대되는 현상으로 '데드크로스(Deadcross)'가 있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이 데드크로스인데, 보통 약세장으로 전환하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방법

골든크로스를 찾아서, 데드크로스가 나오면 팔면된다.

 

그럼 데드크로스가 나온 종목이 흔히 말하는 다지기가 들어가기도 하고, 아니면 거래량이나 이슈가 터져서 급등세를 이어가기도 한다. 근데 그런건 세력이 있거나 이슈가 터질 준비중이거나,, 이런건 내가 알 수 없을 가능성이 높다.

 

일단 내가 할 일은 역배열 주식을 찾고, 그 주식이 가파르진 않더라도 상승세를 가거나 바닥을 다지기를 위해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으며, 그런 구간에서 역배열이 정배열이 되기 몇 일 전에 골든크로스를 이루는 구간을 내가 먼저 발견하는 것이다.

 

지난 차트는 알아도 앞으로 올 차트는 신도 모르는 영역.

실패하는 날도 있겠지.

성공하는 날도 있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