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000원 유지
- 목표주가는 12MF 예상 BPS에 목표 PBR 1.6배를 적용하여 산출
- 4월 톤당 42.5천원까지 상승했던 탄소배출권 가격(KAU 기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조업 가동률 하향 조정으로 8월 17.8천원까지 급락 vs. 이후 공장들의 가동 상황이 개선되면서 최근 반등세(10월 말 기준 24.1천원까지 회복)
- 2021년 탄소배출권 실적은 긍정/부정적 요인이 혼재하나 이익 증가 예상(+5% YoY): [긍정] 장기 공급 계약 종료에 따른 ASP 상승(Spot 가격에 연동) vs. [부정] 2020년 질산 공장 가동률 하향에 따른 2021년 판매량 감소(145만톤/년)
- 또한 질산 6공장(40만톤/년)의 완공 시점이 기존 2023년 4월에서 약 6개월 가량 지연된 점도 다소 아쉬운 사실
3Q20 영업이익 174억원(+3% QoQ)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6% 증가한 174억원을 기록하며 높아진 시장 기대치(155억원) 및 당사 추정치(164억원)를 상회
- 탄소배출권 판매가 없었음(전분기 50만톤 판매)에도 불구하고 이익이 전분기 대비 오히려 소폭 증가: TDI 시황 급반전에 따른 DNT 수익성 개선 덕분
- TDI 가격은 7월부터 반등이 시작됐는데 BASF, Covestro 등 주요 TDI 생산 업체들의 가동 차질(글로벌 수요의 약 30% 규모)이 발생했기 때문
- 주요 제품인 DNT(TDI 원재료)의 수익성이 TDI/TOL 스프레드에 연동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TDI 시황 개선 구간에서 동반 수혜가 가능(9월부터 흑자 추정)
- 4Q20 영업이익은 355억원(+104% QoQ)으로 전망: 1) DNT 수익성 20% 상회 추정, 2) 탄소배출권 100백만톤 판매 계획 등 덕분에 추가 증익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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